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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주소 한번에

복잡한 주소 변경 이젠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로 일괄적 변경이 가능합니다.

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란?

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자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
  • 서비스 시행 전
    (금융회사에 일일이 신청)

    • · 은행
    • · 생명보험
    • · 카드
    • · 종합금융
    • · 신용협동조합
    • · 농협
    • · 산림조합
    • · 새마을금고
    • · 증권
    • · 우체국
    • · 손해보험
    • · 할부금융·리스
    • · 저축은행
    • · 수협
  • 서비스 시행 후
    (한 금융회사에 신청)

    전 금융권 일괄 변경

주소변경 대상회사 및 변경 범위

전 금융권(은행, 증권, 생명보험, 손해보험, 저축은행, 카드, 할부금융, 리스, 종합금융, 농협, 수협, 산림조합, 신협, 새마을금고, 우체국, 한국장학재단 )에 등록된 주소의 변경이 가능합니다.
다만 변경이 불가능한 일부 금융회사가 있으므로 이 경우 별도로 해당 금융회사에 직접 변경하셔야 합니다.

주소 변경을 신청하신 금융회사에 계약자 및 수익자 명의의 모든 금융계약(명칭여하를 불문하고 각종예금, 보험계약, 예탁증권, 공제, 대출, 카드사 할부금융 등)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됩니다.

서비스 신청방법

신청자격

금융회사와 "금융거래"가 있는 개인고객

본인만 신청 가능하며,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.

신청방식

방문 신청 :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

온라인 신청 :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

접수처 (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)

전 은행(수출입은행, 외은지점제외), 증권사, 저축은행, 카드사, 생명보험사, 손해보험사, 종합금융회사, 우체국, 주택금융공사
*저축은행, 생명보험사, 손해보험사, 증권사, 카드사의 경우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중 한 가지 방식만 운영하는 경우가 있음

서비스 절차

  1. STEP 01

    신청인 > 접수 금융회사

    거래 금융회사 영업점(고객센터)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소 일괄변경 신청

    * 접수처 : 은행(수출입은행, 외은지점 제외), 증권사, 저축은행, 카드사, 생명보험사, 손해보험사, 종합금융회사, 우체국, 주택금융공사
  2. STEP 02

    접수금융회사 > 처리 금융회사

    각 처리 금융회사에서 주소 변경 처리 후 신청인에게 문자메시지 통지

  3. STEP 03

    처리금융회사 > 신청인

    접수 금융회사가 신청인이 선택한 처리 금융회사에 주소변경 신청

신청결과 안내 및 장점

신청결과 안내

신청서 접수 후 7일 이내에 변경처리 금융회사에서 보유한 연락처(휴대전화번호)로 변경 결과를 통지할 예정이며, 만약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해당 금융회사로 개별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금융회사별로 처리기간이 다소 다를 수 있으며 별도의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 추가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주소 일괄변경을 신청하면 이런 점이 좋아집니다!

금융거래 수반 주소를 일일이 변경 신청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시간·비용이 절감됩니다.

대출금 연체, 보험계약 실효, 자동차보험 만기 등 중요한 정보를 통보받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- 특히, 휴면예적금·보험금 등 휴면금융재산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잘못된 주소로 민감한 정보가 송부되는 등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줄여줍니다.

금융회사가 보내드리는 각종 유익한 정보(수익률 안내, 펀드 현황, 연금 개시일 안내, 잔고현황, 계약정보 등)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금융회사의 우편물 반송 처리비용, 주소 파악에 소요되는 업무처리 비용이 절감되어 금융서비스의 질이 개선됩니다.

※ 현명한 금융거래를 위해서는 금융회사에 반드시 변경된 주소를 알려야 합니다.